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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관련/Portals of Phereon

19) Portals of phereon, 특수 혼혈

※ 해당 글은 다크 모드로 보면 잘 보입니다.

※ PC 기준으로 작성되어 휴대폰 화면으로 볼 시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추가된 특수 혼혈들

특수 혼혈 캐릭터들은 일반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잘 볼일이 없도록 숨겨진 캐릭터들이다.

하지만 간혹 가다가 캐릭터를 교배하는 과정에서 특수 혼혈 캐릭터가 발현되는 경우가 있다.

 

특수 혼혈 캐릭터를 교배하기 위해선 유전되는 부모 각각의 유전자 2개를 합쳐 필요한 유전자 4개의 조건을 갖추면 기존의 혼혈 캐릭터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혼혈 캐릭터가 태어난다.

혈액형으로 비유하자면 A, B, C, D 형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특수 혼혈 캐릭터의 형질 발현 조건이 AACD라면 AA형과 CD형을 교배하거나 융합시켜 AACD 라는 조건을 만족하면 되는 것이다.

 

일반적인 혼혈 캐릭터와 달리 특별한 특성을 지니고 있거나, 아니면 특정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는 등의 이점이 있는 특별한 혼혈들이다.

 

이 페이지는 그런 특수 혼혈 캐릭터들의 발현 조건활용 등에 대하여 설명하는 페이지다.

 

파이어 드래곤 소녀 (Fire Dragon Girl)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15
마나(Mana) 15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4
유혹 공격력(LDmg) 3
유혹 저항력(LRes) 0
성욕 한계(Max Lust) 20
정력(Virility) 20
출생률(Fertility) 20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2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평준함(Average)
공격 타입 화염(Fire) (기본)
방어 타입 용암(Lava) 속성
이동 타입 비행(Flying)
이동 방식 비행(Fly)

 

 

파이어 드래곤 소녀(Fire Dragon Girl)는 통상 조건으로 소환될 시 평준함(Average)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교배를 통하는 과정에서 다른 성장치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도마뱀(Lizard)/용암(Lava)/하피(Harpy)/용암 또는 하피.

도마뱀/용암/용암/하피 혹은 도마뱀/용암/하피/하피 조건을 만족하면 파이어 드래곤 소녀가 된다.

교배나 융합을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다.

  • 드래곤 소녀(도마뱀/하피 유전자) + 용암 소녀(용암/용암 유전자) = 도마뱀/용암/용암/하피
  • 불사조 소녀(용암/하피 유전자) + 화염 도마뱀(도마뱀/용암 유전자) = 도마뱀/용암/용암/하피

또는,

  • 드래곤 소녀(도마뱀/하피 유전자) + 불사조 소녀(용암/하피 유전자) = 도마뱀/용암/하피/하피
  • 하피(하피/하피 유전자) + 화염 도마뱀(도마뱀/용암 유전자) = 도마뱀/용암/하피/하피

 

용암 소녀, 혹은 불사조 소녀 기반으로 교배를 진행한 경우, 마법(Magic) 기반의 성장치를 가지고 태어날 수 있다.

드래곤 소녀, 화염 도마뱀 소녀 기반으로 교배를 진행한 경우, 평준함(Average) 기반의 성장치를 가지고 태어날 수 있다.

딜탱으로 운용하려면 평준함 성장치를 가져야 하고, 스킬 딜러로 키우려면 마법 성장치를 가져야 한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화염 비행(Fire Flight): 4타일 이내의 비어있는 장소로 날아가 대상 지점 주변 1 타일을 용암 타일로 변경하고 주문력 만큼의 화염 피해를 입힌다. | 6마나 1행동력 3턴 쿨다운 / 전투 판정일 땐 사용 불가능.
  • 화염 숨결(Fire Breath): 4타일 이내의 원뿔형 범위로 주문력 만큼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타일을 달군다(돌 타일→용암 타일). | 6마나 1행동력 2턴 쿨다운
  • 재생(Regenerate): 자신의 최대 체력 25% 만큼의 체력을 회복한다. | 4마나 0행동력 3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공중 탈것(Air Mount): 여행 시, 자신보다 작은 캐릭터 1명에게 비행 능력을 적용한다.
  • 용암 탈것(Lava Mount): 여행 시, 자신보다 작은 캐릭터 1명에게 용암 타일 활보 능력을 적용한다.
  • 용암 면역(Lava Immune): 용암 이동 타입이 아니어도 용암 바이옴을 이동할 수 있다. 전투 시, 용암 타일의 페널티를 받지 않는다.
  • 민함(Agile): 전투 중일 때, 교전 판정을 받지 않는다. (적이 붙어있어도 상시 2회 행동 가능)
  • 둔화 타격(Slow Effect, on attack): 근접 타격 시, 둔화 상태이상을 2턴 부여한다.

배우는 스킬이 주문력 기반으로 피해를 넣으며, 기본 방어도 2를 가지고 시작하는 만큼 아무런 장비가 없어도 뛰어난 탱킹 성능을 보여주는 특수 혼혈 캐릭터다.

또한 탈것 패시브를 지니고 있어 큰(Large) 체형이라면 주인공을 태우고 다니며 지형지물 페널티를 무시하고 다닐 수 있어 전투도 여행도 모두 좋은 활약을 할 수 있다.

 

기본 이동 판정이 '공중'이라 모든 타일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기민함 특성 덕분에 항상 2회 행동이 가능하다.

또한, 근력 수치가 높아 평타 대미지도 높으며 짐꾼 역할을 시키기에도 좋다.

어떤 식으로 키우건 방어구와 무기만 잘 입혀도 어지간하면 2인분 이상을 하는 효자 캐릭터.

특히 불속성에 약한 풀 속성 방어 타입이 많은 숲, 들판 지형에서 맹활약을 한다.

 

단점이 있다면 대부분 거대한 체형을 요구하며, 마나 성장치가 높지 않아 스킬을 여러 번 사용하기엔 마나가 부족한 문제점이 있다.

거대한 체형이 되면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일부 포탈을 이용하는데 제약이 생기고, 기본 체형 이하의 체형들은 탈것 패시브를 이용할 수 없어 애물단지가 되어버릴 수 있다.

 

제대로 이용하려면 적어도 10~20의 최대레벨 상한치를 가져야 탱킹과 딜링을 뽐낼 수 있어 조건이 빡빡한 캐릭터다.

일단 의식을 사용해서 형상을 저장해 두면 진화 진영은 작은 캐릭터들을 태우고 다니는 식으로 활용 가능하고, 창조 진영큰(Large) 체형의 파이어 드래곤 소녀를 소환하여 타고 다닐 수 있어 일단 한번 만들면 운용하기 좋은 캐릭터다.

 

유니크 NPC로는 미리아(Mirrea)가 있다. 어둠 수식어가 붙은 거대한(Giant) 포탈에서 무작위 이벤트로 발견할 수 있다.

체력과 공격력 성장치가 1.7씩 되는 거인 체형의 캐릭터인 만큼 탱킹과 평타가 우수한 탱딜러로 활약할 수 있다.

 

 

초롱아귀 소녀 (Angler Girl)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16
마나(Mana) 22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3
유혹 공격력(LDmg) 3
유혹 저항력(LRes) 1
성욕 한계(Max Lust) 40
정력(Virility) 30
출생률(Fertility) 30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0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지원형(Support)
공격 타입 기본(Basic) (기본)
방어 타입 수생(Aquatic) 속성
이동 타입 수륙양용(Amphibic)
이동 방식 일반(Move)

 

 

초롱아귀 소녀 지원형(Support)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라이민(Lymean)/인어(Mermaid)/라이민/라이민. 조건을 만족하면 초롱아귀 소녀가 된다.

세이렌(라이민/인어 유전자) + 라이민(라이민/라이민 유전자)로 교배시키면 초롱아귀 소녀가 나온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잠수(Dive): 물 타일에서 물 타일로 이동한다. 서있는 타일이 물타일이어야 한다. | 0마나 1행동력 2 쿨다운
  • 눈부신 빛(Blinding Light): 인접한 타일의 캐릭터에게 실명 상태이상을 2턴간 부여한다. | 3마나 0행동력 3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빛남(Glowing): 지형 페널티를 받지 않고 적 파티를 모두 알 수 있지만, 적들이 따라올 확률이 높아짐.
  • 수생류(Aquatic): 물 지형의 패널티를 받지 않음. 상대에게 수생류 특성이 없으면 전투 판정이 되지 않음.
  • 마나 흡수 타격(Mana Drain, on attack): 근접 타격 시, 상대의 마나를 1만큼 뺏어온다. 타격받은 대상이 마나가 없다면 발동되지 않는다.

습득 확률이 있는 기술들이 치유(Heal) 같은 서포팅 능력과 점멸(Blink) 같은 유틸리티여서 주 전투원이나 주 서포터로 기용하기보단 보조에 특화되어 있어 웬만해서는 파티에 넣고 다니진 않는 편이다.

파티원으로 데리고 다니는 경우는 수중 포탈을 탐험하러 갈 때 주로 기용하는 편이며, 그중에서도 '어둠' 수식어가 붙었거나 깊은 바다를 탐험할 때 데리고 다니는 편이다.

다만 이마저도 대체 가능한 최고 서포터로 천사(Angel)가 있어서 잘 사용되진 않는다.

 

이 캐릭터의 진짜 의의는 아름다움이 기본 100이라는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높은 미모를 지닌 것에 있다.

100의 미모를 가지는 종족은 묘목 님프(Seedling Nymph)키츠네(Kitusne), 진엔딩 루트 보스 뿐이며,

90대로 내려간다 얻기 까다로운 조건의 C_unit, 창조 진영으로만 만들 수 있는 플레이어(Flayer, 하피/타니드) 정도 뿐이며, 후에 소개할 사티로스(Satyr), 발광 고기(Glow Fish) 말고는 존재하지 않는다.

 

동일한 수치상으로 따졌을 때, 묘목 님프묘목(Seedling)을 레벨업 시키며 수십번 노가다를 해야하는 문제점이, 키츠네는 보스 몬스터라 잡아서 알을 얻은 뒤, 낮은 부화 확률과 처참한 스탯들을 보정하는 건 물론 특성작도 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다. 진엔딩 루트 보스는 아예 논외라고 취급해도 될 정도니 100의 미모를 가진 캐릭터 중에서는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가치가 아주 높은 캐릭터다.

 

외모는 등급이 높을수록 유혹 공격력(LDmg)가 곱연산으로 들어가므로 유혹 딜러의 가치도 존재한다.

이외에도 창관을 이용할 때 높은 수치의 아름다움과 성격, 특성을 여럿 조합하면 돈벌이가 엄청나게 올라간다.

덕분에 양산이 가능한 창조 진영에서는 이 캐릭터를 만들면 돈 버는 일이 문제가 없는 수준이다.

 

교배하여 미모 수치를 최대한 뽑아낸 다음, 아름다움(Beautiful) 특성으로 수치가 50% 증가하는 것까지 노리면 300 이상을 찍는 것도 쉬워진다.

성격으로 유혹적임(Charming), 색적광(Nymphomanic)을 맞추고, 알비노(Albino), 왕가(Royal), 가벼움(Light) 특성까지 맞추면 살아있는 돈 복사기로 변한다.

 

다만, 안 그래도 교배를 위한 정력출산률이 최하위권인 세이렌과 라이민을 교배하는 것이라 교배가 잘 안되기 때문에 대부분은 사용하지 않는 라이민이나 세이렌을 융합으로 합쳐서 만들어 쓰는 편이다.

창관 고점이 무지막지하게 높은데, 저점도 높은 편이라 어떻게든 만들면 제값은 하는 캐릭터다.

 

유니크 NPC는 달리 없다.

 

 

숲 추적자 (Forest Stalker)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16
마나(Mana) 7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1
유혹 공격력(LDmg) 3
유혹 저항력(LRes) 0
성욕 한계(Max Lust) 20
정력(Virility) 20
출생률(Fertility) 20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0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민첩(Dex)
공격 타입 독(Poison) (광역)
방어 타입 식물(Floral) 속성
이동 타입 일반(Normal)
이동 방식 일반(Move)

 

 

숲 추적자 민첩(Dex)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도마뱀(Lizard)/서큐버스(Succubus)/식물(Plant)/도마뱀 또는 식물.

도마뱀/도마뱀/서큐버스/식물 혹은 도마뱀/서큐버스/식물/식물 조건을 만족하면 숲 추적자가 된다.

교배나 융합을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다.

  • 도마뱀 소녀(도마뱀/도마뱀 유전자) + 식물 서큐버스(서큐버스/식물 유전자) = 도마뱀/도마뱀/서큐버스/식물
  • 독 도마뱀(도마뱀/서큐버스 유전자) + 식물 도마뱀(도마뱀/식물 유전자) = 도마뱀/도마뱀/서큐버스/식물

또는,

  • 독 도마뱀(도마뱀/서큐버스 유전자) + 식물 소녀(식물/식물 유전자) = 도마뱀/서큐버스/식물/식물
  • 식물 도마뱀(도마뱀/식물 유전자) + 식물 서큐버스(서큐버스/식물 유전자) = 도마뱀/서큐버스/식물/식물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돌진(Rush): 적에게 돌진하고 경로상의 캐릭터들에게 1+½배만큼의 피해를 준다. | 2마나 1행동력 3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기민함(Agile): 전투 중일 때, 교전 판정을 받지 않는다. (적이 붙어있어도 상시 2회 행동 가능)
  • 광합성(Photosynthesis): 식량을 소모하지 않는다.
  • 페로몬 타격(Pheromones, on attack): 근접 타격 시, 자신의 LDmg의 절반만큼의 성욕 피해를 입힌다. (최소 성욕 피해치는 1로 고정된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휩쓸기(Swipe), 꿰뚫기(Pierce), 독침(Poison Sting), 뒷치기(Back Stab)힘 스탯에 의존하는 스킬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기민함 특성 덕분에 상시 2회 행동이 가능하여 주력 딜러로 사용한다.

민첩 성장치 덕분에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이 레벨당 1.3씩 빠르게 증가하기 때문에 순수 근접 화력이 높은 편이며, 공격 타입이 휘두르기(Swing)이라 주 대상 양 옆의 캐릭터에게도 피해를 주기에 광역 공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LDmg 성장치가 낮은 것이 아니라서 성욕치 축적도도 높고, 페로몬 타격 특성 덕분에 평타만 때려도 행동력을 제한할 수 있고, 공격 타입이 타입이어서 식물(Floral) 타입이 아니라면 평타를 때리기만 해도 중독으로 체력을 갉아먹을 수 있다.

특히 진화 진영으로 플레이한다면 적으로 등장하는 창조 진영의 파티원들은 대부분 점액(Slime) 타입이 많은데, 타입은 점액 타입에게 2배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진화 진영에서 주로 애용하게 된다.

 

단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이동 타입이 일반 타입이라 용암이나 바위, 슬라임 타일 같은 특수 지형들은 이동속도 제약을 받으며, 방어력이 없고 체력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혼자서 너무 깊숙이 들어가면 적들에게 일점사를 당하고 퇴장할 수 있다.

또한, 식물 타입 특성상 화염 공격에 극도로 취약하기 때문에 흔히 접할 수 있는 화염구(Fireball)를 맞기만 해도 2배로 피해를 입기 때문에 화염 피해를 입히는 적들을 상대할 땐 조심해야 한다.

 

극딜형 캐릭터인 만큼 힘 스탯에 치중해서 유전자를 맞추고 장비만 잘 채워줘도 1인분을 할 수 있는 캐릭터다. 하지만 초중반에 구해서 데리고 다니기는 어려운 편이라 이런저런 제약이 많이 붙고, 후반에는 근딜러를 채용하지 않으므로 여러모로 써먹기 곤란한 캐릭터.

 

유니크 NPC로는 마을 지도에서 갈 수 있는 숲에 나오는 숲 추적자가 있다. 영입은 불가능하나 식물성 재료를 1개 주고 성관계를 가진 뒤 주기적으로 하루마다 식물성 재료를 1개씩 받을 수 있다.

이야기 상으로는 숲 추적자가 양분을 받고 해당 재료를 성장시켜 주기적으로 건네주는 것으로 보인다.

 

악마 야수 (Demon Beast)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20
마나(Mana) 25
힘(Strength) 2
주문력(Magic) 3
유혹 공격력(LDmg) 5
유혹 저항력(LRes) -2
성욕 한계(Max Lust) 35
정력(Virility) 35
출생률(Fertility) 40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0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유혹(Seduction)
공격 타입 기본(Basic) (기본)
방어 타입 일반(Normal) 속성
이동 타입 일반(Normal)
이동 방식 일반(Move)

 

 

악마 야수 유혹(Seduction)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용암(Lava)/서큐버스(Succubus)/짐승(Beast)/셋 중 하나의 같은 종족 조건을 만족하면 악마 야수가 된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도약(Jump): 2타일 이내의 지형으로 도약한다. | 0마나 0행동력 2 쿨다운 1기력 / 전투 판정일 땐 사용 불가능.
  • 의지 파괴(Will Destruction): 다른 모든 인간형 캐릭터에게 구슬리기(Entice, LRes -2) 상태를 10턴간 부여하고 둔화 상태를 2턴간 부여한다. | 3마나 2행동력 20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용암 면역(Lava Immune): 용암 이동 타입이 아니어도 용암 바이옴을 이동할 수 있다. 전투 시, 용암 타일의 페널티를 받지 않는다.
  • 발화 타격(Burn, on attack): 근접 타격 시, 발화 상태이상을 1회 입힌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광역 유혹(MassSeduction), 화염구(Fireball), 메테오(Meteor), 흡수(Drain) 등 정확히 용암/서큐버스/짐승을 삼등분 한 정도의 능력을 가지는 밸런스형 캐릭터다.

화염 야수(Fire Beast, 용암/짐승)와 비슷하지만 평타/유혹/마법 셋다 가능한 만능형 보조 딜러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고정 스킬인 의지 파괴 덕분에 광역 유혹의 효과가 증가하여 유혹 딜러로 사용하기 좋고, 마법과 평타 등이 나쁘지 않아 다른 유혹 딜러들에 비해서 안정적인 느낌으로 운용이 가능하다.

용암 면역 덕분에 용암 타일에 면역이라서 용암 포탈을 이용할 수 있는 귀중한 파티원이 기도 해서 용암 포탈을 여행할 때 사용하는 유혹 딜러로 기용을 고려해도 된다.

 

다만, 의지 파괴는 피아식별 없이 다른 모든 인간형 캐릭터에게 적용되기에 만약 상대에게 유혹 딜러가 많은 구성일 경우 반대로 플레이어의 파티가 순식간에 유혹당해서 전멸할 수도 있다. 여러모로 양날의 검이지만 페롤리(Pheroly)라는 동물이지만 유혹 대미지를 주는 동물을 구했다면 이 단점이 상쇄되기에 파티 구성을 잘 이용하는 게 좋다.

 

유니크 NPC로는 데비(Devy)가 있다. 데비는 진화 진형일 때만 이벤트로 만날 수 있으며 여관에서 만나고 5일간 이벤트를 꾸준히 봐주면 영입 이벤트가 뜨며 확정적으로 영입이 가능해진다. 일반 악마 야수와는 달리 체력과 마나통이 적지만 마법딜러에 특화된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호감도를 소비해서 돈을 받을 수 있는 특수 상호작용이 있어 다른 악마 야수 캐릭터를 고용할 필요가 없어진다.

 

 

사티로스 (Satyr)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18
마나(Mana) 10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1
유혹 공격력(LDmg) 5
유혹 저항력(LRes) -2
성욕 한계(Max Lust) 20
정력(Virility) 20
출생률(Fertility) 55
이동 속도(Speed) 6
방어력(Armor) 0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유혹(Seduction)
공격 타입 기본(Basic) (광역)
방어 타입 일반(Normal) 속성
이동 타입 일반(Normal)
이동 방식 돌진(Charge)

 

 

사티로스 유혹(Seduction)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켄타우로스(Centaur)/서큐버스(Succubus)/짐승(Beast)/셋 중 하나의 같은 종족 조건을 만족하면 사티로스가 된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도약(Jump): 2타일 이내의 지형으로 도약한다. | 0마나 0행동력 3 쿨다운 1기력 전투 판정일 땐 사용 불가능.
  • 꼬리 채찍(Tail Whip): 2타일 이내의 대상에게 힘 스탯만큼의 피해를 입힌다. 인간형 적에게는 입힌 피해*2 만큼의 유혹 피해를 입힌다. 아군 생물은 행동력(AP)를 1 회복시키고 근력 강화 상태를 이번 턴 동안 부여한다. | 1마나 1행동력 1턴 쿨다운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구슬리기(Entice), 끌어당기기(Attract), 최음(Aphrodisiac), 광역 유혹(MassSeduction) 등 전체적으로 유혹에 초점을 강하게 두고 있는 상위권 유혹 딜러 중 하나다.

사티로스보다 좋은 캐릭터는 기껏 해봐야 빛 속성에 한없이 약한 뱀파이어(Vampire) 창조 진영이 사용 가능한 서큐비드(Succubid),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묘목 님프(Seedling Nymph), 도서관 최종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혈청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초월 혼종(Super Hybrid) 정도밖에 없다.

 

힘 성장치가 낮아서 물리 피해와 유혹 피해를 같이 사용하는 복합 딜러로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낮은 힘 성장치 덕분에 꼬리 채찍의 효과로 행동력근력 강화를 부여하는 형식으로 사용하는 조련사 보조 역할군으로 사용하거나, 높은 유혹 성장치를 이용해 적진으로 돌진해서 광역 유혹을 거는 주력 유혹 딜러로 사용해 볼 수 있다.

 

조련사 보조 역할군으로 사용할 생각이라면 마나바운드(Manabound) 유전 특성을 달아주는 것이 좋다. 힘 성장치 -100%라는 패널티 때문에 일반적으론 순수 마법딜러 캐릭터에게만 좋지만, 꼬리 채찍을 아군에게 사용할 때에는 그 어떤 특성보다 좋은 궁합을 가지고 있어 특성 부착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유니크 NPC로는 리타(Rhita)가 있다. 리타는 게임 시작 시 풀 친화력(풀 정령)을 선택하거나 원소술사를 선택하면 게임 시작 10일 후 마을 지도의 에서 등장한다. 이벤트를 통해 2시간를 소비해 리타를 도와주면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으며, 보조 역할에 초점을 둔 사티로스이기에 위의 예문처럼 마나바운드 특성과 상성이 좋아 유전 특성 부여를 할 수 있다면 동물 파티를 꾸릴 때 이점을 가질 수 있다.

 

 

박쥐 소녀 (Batgirl)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12
마나(Mana) 25
힘(Strength) 4
주문력(Magic) 3
유혹 공격력(LDmg) 2
유혹 저항력(LRes) 2
성욕 한계(Max Lust) 25
정력(Virility) 20
출생률(Fertility) 30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0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민첩(Dex)
공격 타입 기본(Basic) (기본)
방어 타입 일반(Normal) 속성
이동 타입 비행(Flying)
이동 방식 비행(Fly)

 

 

박쥐 소녀 민첩(Dex)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그림자(Shadow)/짐승(Beast)/서큐버스(Succubus)혹은 하피(Harpy)/짐승 혹은 서큐버스, 하피

그림자/짐승/짐승/서큐버스/하피,  그림자/짐승/서큐버스/서큐버스, 그림자/짐승/서큐버스/하피,

혹은 그림자/짐승/짐승/하피, 그림자/짐승/서큐버스/하피/하피 조건을 만족하면 박쥐 소녀가 된다.

교배나 융합을 위한 최소 조건은 다음과 같다.

  • 그림자 야수(그림자/짐승) + 악마 하피(서큐버스/하피) = 그림자/짐승/서큐버스/하피
  • 뱀파이어(그림자/서큐버스) + 독수리 소녀(짐승/하피) = 그림자/짐승/서큐버스/하피
  • 유령날개(그림자/하피) + 고양이 소녀(짐승/서큐버스) = 그림자/짐승/서큐버스/하피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그림자 형상(Shadow Form): 그림자 형상(그림자 타일 밖에서 마나를 턴당 2씩 소모한다. 피해를 받을 시, 체력 대신 피해량 만큼의 마나를 소모한다.)을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 한다. 비활성화 시 마나를 1회복한다. | 2마나 0행동력 0 쿨다운
  • 할퀴기(Claws): 인접한 대상에게 +2 만큼의 열상 피해(출혈 상태를 부여한다)를 입한다. | 0마나 1행동력 0 쿨다운 1기력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기민함(Agile):  전투 중일 때, 교전 판정을 받지 않는다. (적이 붙어있어도 상시 2회 행동 가능)
  • 마법 시야(Magic Vision): 시야가 1 증가하고 마법 탐지(Magic Scout, 현재 위치에서 최대 7칸까지 떨어진 곳을 선택하고 선택된 타일을 포함한 밝혀지지 않은 인근의 4타일을 밝힌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강한 흡혈 타격(Strong Life Steal, on attack): 근접 타격 시, 자신의 체력을 3만큼 회복한다.
  • 회복 성교(Heal, on gettingfucked): 성관계를 가진 뒤, 자신의 주문력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한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휩쓸기(Swipe), 그림자 밟기(Shadow Step) 등으로 물리마법 복합 딜러로 사용된다.

민첩 성장치를 가지고 있지만 모든 능력 성장치가 1이기에 균등하게 성장하며, 이동 속도가 빠르고 그림자 형상이라는 1티어급 보조 스킬과 강한 흡혈기민함 특성도 있어서 항상 2회 행동이 가능한 덕분에 둘러쌓여 다굴당해서 즉사하지 않는 한 흡혈을 통한 생존력이 보장된다.

 

마법 시야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몇 안되는 캐릭터이기에 포탈 탐사를 할 때 체감이 많이되는 편이다.

시야 +1 은 항상 귀중한 편이지만, 마법 시야를 통상적으로 습득하려면 마을 NPC 실비(Sylvie)의 호감도를 충분히 높이고 난 뒤 10000골드를 주고 배워야 하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가지고 시작하는 박쥐 소녀는 1만 골드 만큼의 가치가 있는 셈이다.

 

하지만 이러한 특성들도 기본적인 유전자가 어느정도 받쳐주는, 최소 5스탯 이상씩 되는 중후반에서야 빛을 발한다.

아무것도 없는 초중반에 무턱대고 박쥐 소녀를 만들어봐야 1레벨 스탯이 다른 특수 혼혈 캐릭터들에 비해 많이 연약하기 때문에 스치기만해도 치명상을 입고 죽는 것을 볼 수 있다.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충분한 유전자 세팅이 필요한 캐릭터라서 중후반에도 문제없이 양산 가능하고 여러 특성과 스킬을 조합할 수 있는 창조 진영에게 좋은 캐릭터다.

 

유니크 NPC로는 이블(Evel)이 있다. 창조 진영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다 보면 중간 보스와 싸우는 포탈이 열린 뒤 들어가지 않고 기다리거나 중간 보스와 싸우고 지게되면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NPC다.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만큼 확정적이지 않아서 얻기 까다로우며, 무엇보다 중간보스와 싸우다 지면 파티원과 아이템을 모두 잃어버리기 때문에 꽤 심각한 타격을 받는 지라 갤러리 해금의 목적이 아니라면 보고 싶어도 보면 안되는 캐릭터 중 하나다.

 

 

나이아드 (Naiad)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15
마나(Mana) 35
힘(Strength) 2
주문력(Magic) 4
유혹 공격력(LDmg) 2
유혹 저항력(LRes) 0
성욕 한계(Max Lust) 20
정력(Virility) 20
출생률(Fertility) 60
이동 속도(Speed) 5
방어력(Armor) 0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지원형(Support)
공격 타입 독(Poison) (기본)
방어 타입 수생(Aquatic) 속성
이동 타입 수륙양용(Amphibic)
이동 방식 일반(Move)

 

 

나이아드 지원형(Support)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식물(Plant)/인어(Mermaid)/라이민(Lymean)/식물 또는 인어.

식물/식물/인어/라이민 혹은 식물/인어/인어/라이민 조건을 만족하면 나이아드가 된다.

교배나 융합을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다.

  • 식물 소녀(식물/식물  유전자) + 세이렌(인어/라이민 유전자) = 식물/식물/인어/라이민
  • 식물 인어(식물/인어 유전자) + 요정(식물/라이민 유전자) = 식물/식물/인어/라이민

또는,

  • 식물 인어(식물/인어 유전자) + 세이렌(인어/라이민 유전자) = 식물/인어/인어/라이민
  • 인어(인어/인어 유전자) + 요정(식물/라이민 유전자)  = 식물/인어/인어/라이민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잠수(Dive): 물 타일에서 물 타일로 이동한다. 서있는 타일이 물타일이어야 한다. | 0마나 1행동력 2 쿨다운
  • 성장(Growth): 6타일 이내의 지점에 7x7 타일 크기 만큼 용암 지형이 아닌 지형을 풀 지형으로 바꾸고, 이미 풀 지형인 곳에 캐릭터가 존재하면 아군에겐 활력(턴당 자신의 최대 체력의 10%만큼의 체력을 회복. 2턴)을 부여하고, 적에게는 독 상태를 부여한다. | 5마나 2행동력 3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산소 공급자(Oxygen Provider): 아군 파티에 산소를 공급, 파티원들이 적성이 없어도 깊은 바다 바이옴과 수중 포탈을 이용할 수 있다.
  • 광합성(Photosynthesis): 식량을 소모하지 않는다.
  • 수생류(Aquatic): 물 지형의 패널티를 받지 않음. 상대에게 수생류 특성이 없으면 전투 판정이 되지 않음.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회복(Heal)이나 근력 강화(Strongthen) 등의 회복과 보조에 초점을 맞춘 기술을 주로 배우기에 보통 사용할 때에는 수중 힐러로써 기용한다.

나이아드의 존재의의는 다름 아닌 산소 공급자 특성에 있는데, 산소 공급자 특성은 수중 탈것 특성 같이 크기 조건과 1명 한정 같은 한정적인 조건이 아니라 '파티원 전체'에 효과를 주기 때문에 수중 탐사 파티를 제한 없이 갖출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특성으로만 먹고 사는 캐릭터도 아니고 지원형 기반의 성장치를 지녀서 마나통도 많아 아군을 보조하기 좋으며, 성장 스킬로 용암 타일이 아닌 곳을 잔디 타일로 변경하기 때문에 식물을 주로 소환해서 싸우는 식물 계통의 캐릭터들과도 궁합이 좋다.

수륙양용 형 이동 방식을 지니고 있어서 물과 흙, 잔디 타일을 제한 없이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수중 포탈을 탐사하기엔 더없이 좋은 캐릭터다.

 

용암이나 돌 타일등을 여행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지만 애초에 수중 포탈 탐사를 위해 합류시키는 캐릭터인 만큼 해당 단점들은 크게 체감되지 않는 편이다.

다만 스토리 포탈이나 유물 포탈 같이 여행 중점이 아니라 전투가 중점일 때에는 애매하다.

자체적으로 전투력이 뛰어나거나 보조 성능이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보조 역할군을 맡는 것이지 주력 역할군으로 파티에 합류시키긴 까다롭다.

 

유니크 NPC로는 나이바(Nyva)가 있다. 특이하게도 다른 유니크 NPC들과는 달리 파티에 나이아드가 있어야만 깊은 바다 바이옴에서 이벤트로 등장한다. 성능 자체는 보조에 치중된 나이아드와 달리 유혹에 초점을 두고 있어서 보조보다는 유혹 딜러로 활용해야 한다는 특이한 점이 있다.

 

 

워터 앤젤 (Water Angel)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25
마나(Mana) 10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6
유혹 공격력(LDmg) 3
유혹 저항력(LRes) 0
성욕 한계(Max Lust) 50
정력(Virility) 20
출생률(Fertility) 20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0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지원형(Support)
공격 타입 방사선(Radiant) (기본)
방어 타입 수생(Aquatic) 속성
이동 타입 수륙양용(Amphibic)
이동 방식 일반(Move)

 

 

워터 앤젤 지원형(Support)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도마뱀(Lizard)/인어(Mermaid)/라이민(Lymean)/라이민 또는 인어.

도마뱀/인어/라이민/라이민 혹은 도마뱀/인어/인어/라이민 조건을 만족하면 워터 앤젤이 된다.

교배나 융합을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다.

  • 나가(도마뱀/인어 유전자) + 라이민(라이민/라이민 유전자) = 도마뱀/인어/라이민/라이민
  • 빛 도마뱀(도마뱀/라이민 유전자) + 세이렌(인어/라이민 유전자) = 도마뱀/인어/라이민/라이민

또는,

  • 나가(도마뱀/인어 유전자) + 세이렌(인어/라이민 유전자) = 도마뱀/인어/인어/라이민
  • 인어(인어/인어 유전자) + 빛 도마뱀(도마뱀/라이민 유전자)  = 도마뱀/인어/인어/라이민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보호(Protection): 3타일 이내의 다른 아군 캐릭터에게 보호막(Shield, 해당 캐릭터의 최대 체력을 기준으로하여 100%)을 100%만큼 부여한다. | 0마나 1행동력 2 쿨다운
  • 재생(Regenerate): 자신의 최대 체력 25% 만큼의 체력을 회복한다. | 4마나 0행동력 3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수생류(Aquatic): 물 지형의 패널티를 받지 않음. 상대에게 수생류 특성이 없으면 전투 판정이 되지 않음.
  • 둔화 타격(Slow Effect, on attack): 근접 타격 시, 둔화 상태이상을 2턴 부여한다.
  • 준비된 강화 보호막(Strong Shield, on combat start): 전투에 돌입 시, 50%의 보호막을 얻는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치유(Heal)와 정화(Cleanse), 근력 강화(Strongthen)과 같은 보조 계열의 스킬이다.

특이하게도 스킬의 구성은 보조에 특화되어 있지만 체력 성장치가 1.6이나 되서 체력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전방 탱킹을 담당하면서 아군을 보조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성기사와 비슷한 포지션을 보인다.

 

수중 타일 탱커로 사용되는 캐릭터 중에선 대체될 만한 캐릭터로 피쉬 타우르(Fish Taur)가 있지만, 피쉬 타우르는 기형적인 신체(Bad Anatomy) 특성 때문에 자위를 할 수 없어 성욕이 최대치로 쌓이게 되면 2턴을 기다리거나 주변의 캐릭터와 성관계를 맺어 상태를 풀어야하고, 유혹 저항력이 낮아서 유혹에 극도로 취약하다.

 

그런 면에서 비교하면 보호 특성을 통해 자신을 보호하고 보조 스킬로 아군을 서포팅 할 수 있으며 높은 유혹 저항력을 가진 워터 앤젤이 훨씬 안정적인 탱킹을 담당할 수 있다.

또한 공격 타입이 방사선(Radient) 속성이라 그림자 타입의 적에게 2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기도 해서 그림자와 싸울 일이 있는 깊은 바다 바이옴에서 탱킹의 역할을 잘 해내기도 한다.

 

단점이 있다면 초반에는 교배하기 너무 힘들다는 것.

기본적으로 정력 출산률이 낮은 도마뱀, 인어, 라이민이라는 조합 탓에 교배하기가 쉽지 않은 편이다.

어찌저찌 초반에 빠르게 얻는다고 해도 기본 스탯이 낮으면 키우나마나 하다는 점도 단점이며, 수중 포탈을 여행할 목적이 아니라면 주력 탱커로 키우기도 애매한 편이다.

 

유니크 NPC는 달리 없다.

 

 

진 유니콘 (True Unicorn)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24
마나(Mana) 10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3
유혹 공격력(LDmg) 1
유혹 저항력(LRes) 3
성욕 한계(Max Lust) 40
정력(Virility) 35
출생률(Fertility) 15
이동 속도(Speed) 5
방어력(Armor) 0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평준함(Average)
공격 타입  방사선(Radiant) (기본)
방어 타입 빛(Light) 속성
이동 타입 일반(Normal)
이동 방식 돌진(Charge)

 

 

진 유니콘평준함(Average) 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라이민(Lymean)/켄타우로스(Centaur)/켄타우로스/켄타우로스. 조건을 만족하면 진 유니콘이 된다.

유니콘(켄타우로스/라이민 유전자) + 켄타우로스(켄타우로스/켄타우로스 유전자)로 교배시키면 진 유니콘이 나온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차원 돌진(Teleport Charge): 7타일 이내의 직선 거리만큼 공간을 이동한다.  4마나 0행동력 1턴 쿨다운
  • 진정시키기(Calm): 3타일 이내의 아군 캐릭터의 성욕을 5 + 주력 만큼 제거한다. | 1마나 1행동력 1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기형적인 신체(Bad Anatomy): 체형 때문에 자위를 하기 버겁다. (전투 중에는 자위를 할 수 없음)
  • 마나 흡수 타격(Mana Drain, on attack): 근접 타격 시, 상대의 마나를 1만큼 뺏어온다. 타격받은 대상이 마나가 없다면 발동되지 않는다.
  • 보호막 축적(Shield, on move): 이동한 타일 1개당 1의 보호막을 획득한다.

습득 확률이 있는 기술들이 치유(Heal)나 보호(Protect) 같은 보조 능력이 대부분이라 2군 서포터로 사용한다.

전체적으로 능력은 혼혈인 유니콘과 비슷하지만, 행동양식은 좀 더 켄타우로스에 가까운 특수 혼혈 캐릭터다.

전투에 그렇게까지 도움이 되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유혹 저항력이 높은지라 기형적인 신체 특성이 있어도 체감되지 않을 정도로 유혹당해서 멈추는 일이 극도로 적다.

 

혼혈 유니콘과는 달리 진 유니콘은 보조 능력 이외에도 탱킹 능력과 근접 전투 능력 또한 켄타우로스와 비슷한 수준인 만큼 보조 능력 사용이 가능한 켄타우로스로 보고 기용하는 것이 좋다.

극도로 단순한 조합식 덕분에 마을 NPC 카스탈리아(Castalia)를 빠르게 영입하여 교배시키면 극초반부터 기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다만, 극초반을 제외하면 중후반부터는 두각을 드러내는 장점이 마땅히 없어서 채용하기 꺼려진다는 문제점이 존재한다.

공격 스킬이 풍부하거나 탱킹이 좋은 것도 아니고, 보조 스킬들도 주력으로 사용할 만큼 좋진 않은데 마나도 많지 않아서 여러모로 후반으로 갈수록 빛을 바래는 특수 혼혈 중 하나이다.

사용한다면 방사선(Radiant) 속성의 공격 타입을 활용해 그림자 캐릭터들과 전투할 일이 있다면 최전선으로 보내서 공격하게 할 수 있다.

 

유니크 NPC는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포탈 여행을 하는 도중 숲 타일의 이벤트 인카운터로 진 유니콘이 등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만약 여기서 차원이동(Teleport)이 가능한 캐릭터가 있다면 따라가서 잡을 수 있고, 확정적으로 진 유니콘을 얻을 수 있어서 굳이 만들 만큼의 가치가 없는 특수 혼혈이기도 하다.

 

 

치천사 (Seraph)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10
마나(Mana) 7
힘(Strength) 1
주문력(Magic) 2
유혹 공격력(LDmg) 2
유혹 저항력(LRes) 1
성욕 한계(Max Lust) 25
정력(Virility) 1
출생률(Fertility) 1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1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평준함(Average)
공격 타입 기본(Basic) (기본)
방어 타입 빛(Light) 속성
이동 타입 비행(Flying)
이동 방식 일반(Move)

 

 

치천사평준함(Average)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서큐버스(Succubus)/라이민(Lymean)/하피(Harpy)/셋 중 하나의 같은 종족 조건을 만족하면 치천사가 된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마나 흡수 타격(Mana Drain, on attack): 근접 타격 시, 상대의 마나를 1만큼 뺏어온다. 타격받은 대상이 마나가 없다면 발동되지 않는다.
  • 둔화 타격(Slow Effect, on attack): 근접 타격 시, 둔화 상태이상을 2턴 부여한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복구(Restoration), 힘찬 비행(Power Flight)으로 다른 특수 혼혈들에 비해 배우는 것이 마땅히 없는 특이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치천사의 장점은 높은 체력 성장치와 높은 마나 성장치에 있다. 둘 다 성장치가 1.7이나 되기에 최대 레벨이 높은 개체일수록 레벨을 올릴 때마다 내구도가 높아지는 높은 포텐셜을 가진 비행 타입 탱커로 활용할 수 있다.

 

치천사를 교배할 경우 가장 좋은 부모는 천사(라이민/하피) + 악마 하피(서큐버스/하피)로 교배시키는 것이다.

천사의 보조 계통 스킬과 악마 하피의 유혹 계통 스킬을 물려받을 확률이 있어서 탱킹 겸 서포터, 혹은 탱킹 겸 유혹 딜러, 운이 좋다면 탱킹, 서포팅, 유혹 셋 다 가능한 캐릭터로 기용할 수 있게 된다.

 

단점이 있다면 처참한 교배 능력. 기본 정력출산률이 1로 되어있어서 정상적인 교배가 불가능하다.

또한 하피 계통이면서도 기민함(Agile) 특성이 없어 다중 행동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은근 불편한 점 중 하나다.

다행히도 갑옷과 무기는 정상적으로 착용이 가능하기에 필요에 따라 장비만 적절히 갖추면 해결되는 편이다.

 

통상적으로 가기 힘든 떠있는 섬(Floating Island) 포탈에서 탱커로 활용 가능한 몇 안되는 유닛 중 하나라는 것 덕분에 극후반부가 아닌 이상에야 충분히 활약할 여지가 있다.

특이한 점으로는 항상 성별이 '여성'으로 고정된다. 후타 물약이나 남성 물약을 먹인다고 남성이나 후타로 변경되지 않으므로 애꿎은 물약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좋다.

 

유니크 NPC로는 파이(Phy)가 있다. 15일차 쯔음에 평원 이벤트를 통해서 만날 수 있으며, '공격당하는 치천사'라는 이벤트로 만나게 된다. 해당 이벤트는 꽤나 난이도가 있는 편이지만 주는 보상이 후한 편인데, 그 중에서 '치천사를 보호한다'라는 선택지를 고르고 이벤트 전투에서 승리하면 파이가 파티로 영입된다.

 

파이는 다른 치천사와 비슷하지만 거대(Giant)라는 특성을 지닌 탓에 체력과 평타에 보너스가 붙으며, 주문력과 힘의 성장치가 일반 치천사들보다 더 높고 속도도 1.5 만큼 성장하는데 최대 레벨 20인 채로 영입되어 들어오기에 포텐셜 부터가 남다르다. 특히 공격 타입이 고정이라서 방어력과 방어 타입을 무시하고 100% 데미지를 꽂아 넣을 수 있는 캐릭터라서 영입하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된다.

 

 

악마 (Demon)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22
마나(Mana) 10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1
유혹 공격력(LDmg) 3
유혹 저항력(LRes) 0
성욕 한계(Max Lust) 20
정력(Virility) 20
출생률(Fertility) 20
이동 속도(Speed) 7
방어력(Armor) 1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힘(Strong)
공격 타입 그림자(Shadow) (관통)
방어 타입 일반(Normal) 속성
이동 타입 일반(Normal)
이동 방식 일반(Move)

 

 

악마 힘(Strong)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그림자(Shadow)/용암(Lava)/식물(Plant)/아무 종족 조건을 만족하면 악마가 된다.

조건 판정이 가장 널널하므로 뜬끔없이 튀어나올 가능성 큰 특수 혼혈이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정액 흡수(Drain Semen): 1타일 이내의 남성/양성 캐릭터 대상으로 에너지(정액 충전량)을 3만큼 빼앗는다. | 0마나 1행동력 2턴 쿨다운 1기력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복부낭(Abdomen): 성관계를 맺을 때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다. 만약 파트너가 에너지를 모두 소진했다면 75% 확률로 에너지를 회복한다. 에너지를 다른 캐릭터에게 전달해줄 수 있다. 에너지 10만큼 소모하여 알을 낳을 수 있다.
  • 강화 페로몬 타격(Strong Pheromones, on attack): 근접 타격 시, 자신의 LDmg만큼의 성욕 피해를 입힌다. (최소 성욕 피해치는 3으로 고정된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그림자 밟기(Shadow Step), 할퀴기(Claws), 딱딱한 피부(Harden Skin) 등으로 암습이나 치고빠지기에 특화되어 있다.

특이하게도 곤충 계통의 유전자를 필요치 않음에도 복부낭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서큐버스 계통의 유전자를 필요치 않음에도 강화 페로몬 타격을 지니고 있는 특이한 성질을 띄는 특수 캐릭터다.

 

정액 흡수 스킬을 통해서 전투 중에 적, 혹은 아군에게서 에너지를 갈취하여 유전자 복사를 할 수 있고, 그림자 밟기할퀴기 등 물리 평타 기반의 전투를 할 수 있으며 공격 타입이 그림자 속성이며 관통(Pierce) 타입이기에 통상적인 대상들에게 피해량도 높으며 공격 대상의 뒷편까지 함께 타격이 가능하다.

 

단점이라면 스탯 성장력이 높고 물리 기반 딜러인지라 마법 파티를 주력으로 다루게 되는 중후반부터는 입지가 퇴색되며, 무정란 양산을 통한 공장도 단순히 수정 농장을 여러 개 짓기 시작하는 중후반부터는 애물단지가 되어버린다. 유혹 딜러로 사용하려고 해도 더 나은 유혹 딜러들이 많은지라 사용할 일이 적은 편.

 

이외에도 특이한 점이 있다면 다른 특수 혼혈 캐릭터들은 확률이 많이 낮긴 하더라도 자연 스폰 확률이 존재하지만, 악마는 자연 스폰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애비(Avy) 이벤트를 통해서 갈 수 있는 애비의 세계에서만 등장한다.

유니크 NPC는 당연하게도 없으며, 애비의 세계에서 주 적으로 등장할 만큼 흔하므로 애비를 키우고 이벤트만 꼬박꼬박 봐주면 손쉽게 포획할 수 있다.

 

 

펜리르 (Fenrir)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24
마나(Mana) 10
힘(Strength) 4
주문력(Magic) 4
유혹 공격력(LDmg) 3
유혹 저항력(LRes) 0
성욕 한계(Max Lust) 20
정력(Virility) 20
출생률(Fertility) 20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1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평준함(Average)
공격 타입 참격(Slashing) (기본)
방어 타입 일반(Normal) 속성
이동 타입 일반(Normal)
이동 방식 일반(Move)

 

 

펜리르 평준함(Average)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0.19.0.0 버전 이후부터 추가된 것으로 추정된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그림자(Shadow)/짐승(Beast)/짐승/짐승 혹은 서큐버스.

그림자/짐승/짐승/짐승 혹은 그림자/짐승/짐승/서큐버스 조건을 만족하면 펜리르가 된다.

교배나 융합을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다.

  • 그림자 야수(그림자/짐승 유전자) + 야수 소녀(짐승/짐승 유전자) = 그림자/짐승/짐승/짐승
  • 그림자 야수(그림자/짐승 유전자) + 고양이 소녀(짐승/서큐버스 유전자) = 그림자/짐승/짐승/서큐버스
  • 뱀파이어(그림자/서큐버스 유전자) + 야수 소녀(짐승/짐승 유전자) = 그림자/짐승/짐승/서큐버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먹잇감 추적(Stalk Prey): 6타일 이내의 출혈 상태인 적 근처의 비어있는 타일로 이동하고 대상의 방어 상태를 해제시킨다. 만약 자신이 그림자 형상 상태라면, 해당 상태를 해제하고 자신에게 이번 턴 동안 근력 강화(힘 +50) 상태를 부여한다. | 2마나 0행동력 2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향상된 감각(Heightened Sense): 시야가 1 증가한다. 기습(Ambush)당할 확률을 25% 감소시킨다. (중첩되지 않음)
  • 비된 안개 형상(Mist Form, on combat start): 전투에 돌입 시, 자신에게 그림자 형상 상태를 1턴 간 부여한다.
  •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은 할퀴기(Claws), 안개 형상(Mist Form), 저주(Curse) 등 순간 폭딜과 같은 기습에 특화된 근접 물리 딜러다.

고정 스킬인 먹잇감 추적은 그야말로 최상급 스킬로, 펜리르를 사용하는 이유이자 후반부에도 보스전 등에서 강력한 누킹을 선보일 수 있게 해주는 핵심 스킬이다.

 

전투에 돌입하면 그림자 형상을 바로 시전한 상태가 되어 스킬의 조건을 바로 충족하며, 출혈 상태를 부여하는 다른 캐릭터와 연계하면 첫턴부터 힘 스탯 + 50 만큼의 피해를 1~2번 우겨넣을 수 있다. 공격 타입을 고정 타입으로 변경해주는 무기와 연계하면 방어력이 몇이건 타입이 뭐건 상관 없이 순식간에 보스를 떡실신시키거나 반 주검 상태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이 캐릭터의 최대 장점이다.

 

그림자 형상의 스킬 매커니즘 상으로 피해를 마나로 치환해서 어지간한 피해를 마나로 흡수하기에 생존력도 높은 편이며, 할퀴기 스킬로 공격 타입이 변경되더라도 확정적으로 출혈을 걸 수 있어 다른 캐릭터를 필요로 하지도 않기에 단독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고정적으로 다는 스킬이 1개 뿐이여서 교배를 통해 기술을 물려받게 하여 성능을 강화할 수 있다는 부분도 고평가 받는다.

그림자 야수에게선 뒷치기(Backstab)를, 뱀파이어에게선 저주 흡수(Drain Curse)를 배울 수 있어 추격전에 보너스를 주기 위해서 그림자 야수를 부모로 삼던, 아니면 생존을 위해서 뱀파이어를 부모로 삼던 어느 쪽이건 도움이 될 여지가 있다.

 

유니크 NPC는 달리 없다.

 

 

발광 고기 (Glow Fish)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20
마나(Mana) 20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3
유혹 공격력(LDmg) 2
유혹 저항력(LRes) 0
성욕 한계(Max Lust) 40
정력(Virility) 15
출생률(Fertility) 15
이동 속도(Speed) 6
방어력(Armor) 2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평준함(Average)
공격 타입 기본(Basic) (기본)
방어 타입 수생(Aquatic) 속성
이동 타입 수륙양용(Amphibic)
이동 방식 일반(Move)

 

 

발광 고기 평준함(Average)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0.21.0.0 버전에서 추가되었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인어(Mermaid)/라이민(Lymean)/그림자(Shadow)/셋 중 하나의 같은 종족 조건을 만족하면 발광 고기가 된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섬광(Light Flash): 5타일 이내의 대상에게 실명 상태이상을 1턴간 부여한다. 번뜩임(Enlightened) 상태에서 시전하면 실명을 2턴간 부여한다. | 2마나 1행동력 1 쿨다운
  • 끌어당기기(Attract): 6타일 이내의 대상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기고 LDmg + 주문력 만큼의 유혹 피해를 입힌다. | 4마나 1행동력 1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빛남(Glowing)지형 페널티를 받지 않고 적 파티를 모두 알 수 있지만, 적들이 따라올 확률이 높아짐.
  • 그림자 결속(Shadow Bound): 그림자 타일에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그림자 타일에 서있어도 저주(Curse) 상태 이상을 받지 않는다. 단, 그림자 형상이 해제되거나 그림자 타일을 벗어날 시, 마나를 1 잃고 둔화(Slow)약화(Weak) 상태 이상을 받는다.
  • 그림자 발자취(Shadow Trail, on move): 이동 시, 자신이 밟은 타일을 그림자 타일로 변환한다.
  • 강한 마나 흡수 타격(Strong Mana Drain, on attack): 근접 타격 시, 상대의 마나를 3만큼 뺏어온다. 타격받은 대상이 마나가 없다면 발동되지 않는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로 완전 회복(Full Heal)이라는 고성능 회복기나 빛 광선(Light Ray)이라는 속성 피해를 주는 스킬을 배울 수 있고, 이외에도 안개 형상(Mist Form)이나 마법 보호막(Magic Shield) 같은 보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그림자 속성 서포터로 그림자를 상대하는 것에 특화되어 있다.

 

빛 속성 캐릭터와 궁합도 좋은 편이어서 번뜩임 상태를 부여할 수 있는 캐릭터와 파티를 조합하면 빛 광선으로 번뜩임 상태인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주거나 자신이 번뜩임 상태일땐 광역기로 사용할 수 있게 되므로 훌륭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

그림자 결속이라는 특성 때문에 그림자 타일을 벗어나면 디버프를 받지만 그림자 발자취 특성 덕분에 자기 발 아래 타일이 다른 타일로 교체되지 않는 한 자의로 그림자 타일을 벗어나지 않으므로 사실상 패널티를 받을 일도 없어서 장점만 볼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성장치가 낮은 편이지만 주문력 성장치가 1.7이나 되므로 스킬을 주력으로 삼는 것도 좋으며 끌어당기기와의 시너지도 좋은 편이다. 특성으로는 평타 데미지가 주문력을 포함하도록 해주는 염동력(Telekinetic)과 시너지가 좋으며, 빛남 특성과 시너지가 좋은 매의 눈(Eagle Eyed)마법 시야(Magic Vision)과 조합하면 오버월드 맵을 밝히는 데에 탁월한 정찰병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단점이라면 여러모로 대체제가 많다는 점.

서포터 계열에선 부동의 1티어 혼혈인 천사와 비교되고, 시야에서도 1티어급 혼혈 캐릭터 빛 여우와도 비교된다.

천사기민함 특성을 함께 보유하고 있어 전투 중에도 2회 행동이 보장되는데다가 이동 타입도 비행인지라 지형 제한을 받지 않는 점 때문에 이동에 제약이 많은 발광 고기가 다소 밀린다.

빛 여우향상된 감각마법 시야빛남 특성까지 모두 갖춘 완전체 시야 요원으로, 기본 +2의 시야에 시야 패널티까지 없기 때문에 시야가 짧은 발광 고기를 쓸 이유가 없는 편이다.

 

그림자 속성 적들을 상대할 필요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정찰 요원 겸 주력 서포터로 채용 가능한 천사에게 밀린다는 점 때문에 섬광이나 빛 광선을 천사에게 교배기로 주기 위해서 천사의 부모로 사용되는 용도로 쓰인다.

 

유니크 NPC는 달리 없다.

 

 

빛 나방 (Light Moth)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16
마나(Mana) 20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3
유혹 공격력(LDmg) 4
유혹 저항력(LRes) -3
성욕 한계(Max Lust) 20
정력(Virility) 15
출생률(Fertility) 25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1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유혹(Seduction)
공격 타입 기본(Basic) (기본)
방어 타입 빛(Light) 속성
이동 타입 비행(Flying)
이동 방식 비행(Fly)

 

 

빛 나방 유혹(Seduction)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0.24.0.0 버전에서 추가되었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라이민(Lymean)/곤충(Insect)/하피(Harpy)/셋 중 하나의 같은 종족 조건을 만족하면 빛 나방이 된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빛의 고리(Light Circle): 4타일 이내의 지점을 선택하고 그 주변을 주문력 만큼의 방사선(Radient) 피해를 입힌다. 해장 지점의 중앙에 있는 캐릭터는 입힌 피해량 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 10마나 1행동력 2 쿨다운
  • 빛에 이끌려(Light Attraction): 4타일 이내의 빛남 특성을 지녔거나 번뜩임 상태의 대상 주변의 비어있는 타일로 이동하여 LRes(유혹 저항력)을 무시하고 LDmg 만큼의 유혹 피해를 입힌다. | 3마나 0행동력 0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곤충(Insectoid): 유전자에 관계없이 곤충으로 취급됩니다.
  • 복부낭(Abdomen): 성관계를 맺을 때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다. 만약 파트너가 에너지를 모두 소진했다면 75% 확률로 에너지를 회복한다. 에너지를 다른 캐릭터에게 전달해줄 수 있다. 에너지 10만큼 소모하여 알을 낳을 수 있다.
  • 마나 전송 성교(Transfer Mana, on fuck): 성관계를 가질 때, 파트너의 마나를 최대로 회복할 때까지 자신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대상이 무리 여왕(Brood Mother)이라면 자신의 마나 1당 여왕의 마나를 2만큼 회복시킵니다.  .
  • 마나 흡수 타격(Mana Drain, on attack): 근접 타격 시, 상대의 마나를 1만큼 뺏어온다. 타격받은 대상이 마나가 없다면 발동되지 않는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로 섬광(Light Flash), 마법 보호막(Magic Shield), 회피(Dodge) 방사선 속성의 스킬과 유혹, 아군 보호와 유틸기에 치중되어 있는 딜포터에 가깝다.

주문력유혹 공격력에 성장치와 더불어 빛의 고리 스킬의 매커니즘 특성상 딜링 능력으로 사용하나 치유 능력으로 사용하나 나쁜 점이 없다.

또한 높은 마나 성장치 덕분에 우월한 마나통을 가지고 아군의 마나 배터리 역할을 해줄 수 있고, 유혹 저항력이 높은 빛속성 적들을 대상으로 저항력을 무시하고 유혹 데미지를 넣는 것도 이 캐릭터가 가질 수 있는 강점 중 하나이다.

 

다만 단점이라면 빛의 고리는 일반적인 회복 기술이 아니라 '피해를 준 만큼 회복'이기 때문에 피해를 많이 줄 수 없는 상황에서는 회복도 제대로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하며, 아무리 유틸리티가 좋다고 한들 일점사를 당해낼 정도의 탱킹 능력은 전무하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상대방에게 유혹 피해를 입히는 짓은 권장되지 않는다.

 

주력 딜러로 사용하기엔 방사선 속성 자체가 피해량을 많이 줄 수 없는 속성인데다가 주로 사용할 공격 스킬도 달리 없고, 그렇다고 유혹만 믿고 기용하기엔 유혹 딜러들은 좋은 캐릭터가 더 많아서 사실상 이도저도 써먹기 애매한 특수 혼혈이다.

제대로 쓸 수 있는 상황은 적들이 많이 튀어나와서 아군을 둘러싸고 있을 때나 그림자 적들이 주로 나오는 지형일 때 사용하는 정도이다.

 

유니크 NPC는 달리 없다.

 

 

어둠 나방 (Dark Moth)

기본 능력치
체력(Health) 24
마나(Mana) 24
힘(Strength) 3
주문력(Magic) 3
유혹 공격력(LDmg) 3
유혹 저항력(LRes) 1
성욕 한계(Max Lust) 30
정력(Virility) 25
출생률(Fertility) 15
이동 속도(Speed) 4
방어력(Armor) 1
캐릭터 속성
레벨 성장 유형 평준함(Average)
공격 타입 기본(Basic) (기본)
방어 타입 어둠(Dark) 속성
이동 타입 비행(Flying)
이동 방식 비행(Fly)

 

 

어둠 나방 평준함(Average) 기반의 성장치를 가진다.

0.24.0.0 버전에서 추가되었다.

 

유전자 발현 조건은 그림자(Shadow)/곤충(Insect)/하피(Harpy)/셋 중 하나의 같은 종족 조건을 만족하면 어둠 나방이 된다.

 

기본적으로 가지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부정 광선(Negative Beam): 6타일 이내의 아군 캐릭터와 시전자 사이에 위치한 모든 캐릭터에게 2*(대상 캐릭터+시전자의 주문력)만큼 고정 피해를 입힌다. 대상자는 그림자 형상 상태이거나, 속성이거나, 번뜩임 상태여야 한다. | 5마나 1행동력 1 쿨다운
  • 에너지 공유(Share Energy): 8타일 이내의 모든 그림자 형상 상태인 아군에게 그 마나가 최대치가 될 때까지 자신의 마나를 전송한다. | 0마나 1행동력 0턴 쿨다운

기본적으로 가지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 곤충(Insectoid): 유전자에 관계없이 곤충으로 취급됩니다.
  • 복부낭(Abdomen): 성관계를 맺을 때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다. 만약 파트너가 에너지를 모두 소진했다면 75% 확률로 에너지를 회복한다. 에너지를 다른 캐릭터에게 전달해줄 수 있다. 에너지 10만큼 소모하여 알을 낳을 수 있다.
  • 그림자 결속(Shadow Bound): 그림자 타일에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그림자 타일에 서있어도 저주(Curse) 상태 이상을 받지 않는다. 단, 그림자 형상이 해제되거나 그림자 타일을 벗어날 시, 마나를 1 잃고 둔화(Slow) 약화(Weak) 상태 이상을 받는다.
  • 마나 전송 성교(Transfer Mana, on fuck): 성관계를 가질 때, 파트너의 마나를 최대로 회복할 때까지 자신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대상이 무리 여왕(Brood Mother)이라면 자신의 마나 1당 여왕의 마나를 2만큼 회복시킵니다.

습득 확률이 있는 스킬로 효과 흡수(Drain Effects), 그림자 밟기(Shadow Step), 그림자 형상(Shadow Form) 그림자 속성의 스킬과 마나 전송에 특화되어 있는 배터리형 보조 캐릭터다.

이 캐릭터의 핵심은 바로 속성 캐릭터나 그림자 형상을 켠 캐릭터 사이에 있는 내부의 적들을 턴마다 고정 피해로 지져서 녹여버리는 스킬인 부정 광선에 있다.

 

마나 성장치가 1.7로 높은 수치인 만큼 배터리 역할은 충분히 수행하는 편이며, 효과 흡수 스킬로 아군이나 적군의 버프나 디버프를 자신이 전부 가져가서 대신 아파하거나 강화되도록 만드는 등 전체적으로 특이한 기믹을 가지고 있어서 재미는 있지만 기믹이 특이한 만큼 세팅이 필요하다는 점이 단점이다.

 

고정 피해를 매 턴마다 꽂아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지만 파티를 제한하고, 무엇보다 진엔딩 루트에서 등장하는 적들은 속성 혹은 방사선, 고정 피해를 둘둘 달고 오기 때문에 어둠 속성인 어둠 나방은 약점이 찔려 버티기 힘든 탓에 초중반에는 스탯이 좋지 않아서 쓰기 힘들다면 후반부에는 적들과 상성이 좋지 않다는 점이 문제가 되서 쓰기 힘들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림자 형상을 서로 사용할 수 있는 어둠 나방 2명만 있어도 매 턴마다 어둠 나방 사이에 끼인 적에게 5 마나로 고정 피해를 입혀대면 어중간한 적들은 버텨내지 못하고 찢겨나가기 때문에 파티를 잘 짤 수 있다면 다른 특수 캐릭터들과 달리 안정적인 고점을 볼 수 있다는 점에 의의를 가진다.

 

유니크 NPC는 달리 없다.